본문 바로가기
제주도민 추천/아이와 함께 제주여행

서귀포 아기랑 가볼만한곳, 제주 실내박물관추천, 제주 피규어뮤지엄

by 올리뷰유 2023. 5.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올리뷰유입니다 ^^ 오늘은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제주도 여행 왔을 때 가볼만한 관광지 소개를 위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어요.

 

특히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시면 더 좋을듯한 곳인데요, 바로 '피규어뮤지엄제주'입니다.

 

영화 속 또는 만화 속 주인공들은 눈앞에서 만날 수 있는 재미난 공간이에요. 저는 작년에 저희 남편과 무려 두 번이나 다녀왔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피규어들이 많이 있어서 한번봐선 꼼꼼히 살펴볼 수 없었기에 또 방문해서 구경했었네요 ^^

 

우선 피규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박물관 리뷰를 시작하도록 할께요 ~

피규어(figure)란 영화나 게임, 애니메이션 등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축소해서 실제 모습처럼 재현한 모형을 말하는데요. 얼굴 표정이나 관절이 움직이게끔 만들어 다양한 동작을 표현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갖고 노는 장난감보다 훨씬 디테일하고 실제 모습과 너무 비슷해서 저도 헷갈리더라고요 ㅋㅋㅋ

 

피규어에도 종류가 있는데요 보통 액션피규어,버스트,스태츄,프롭 으로 나눠져요

 

액션피규어(Action Figure)는 다양한 동작이 가능한 인형을 말하고 사이즈는 3인치부터 18인치까지 다양해요.

플라스틱과 같은 재료로 제작되고 영화,애니메이션,만화책등의 캐릭터를 소재로 만들어져요.

일반 장난감 인형과는 다른 느낌으로 관절을 설계해서 움직임을 묘사할 수 있어요.

 

버스트(bust) 상반신 조각으로 제작된 피규어의 종류인데요. 조각상중 흉상을 생각하시면 편해요.

버스트의 경우에는 보통 고유 시리얼 넘버를 갖고 있는 한정상품이 대부분이에요. 값도 비싸죠 ㅎㅎ

 

스태츄(stature)란 메켓(maquette)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전신조각처럼 제작된 컬렉션의 한 종류에요.

버스트와 같이 고가 수집품 중 하나예요. 섬세한 디테일과 다양한 색상을 띠는 게 특징입니다.

 

프롬(prop)은 영화나 게임에 나오는 소품을 재현한 것을 말해요.

 

자~ 피규어가 무엇인지 대충 감이 오셨을까요? 지금부터 피규어뮤지엄에 대해 소개해볼게요.

 

우선 제주피규어뮤지엄의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동네는 서귀포시 안덕면이랍니다.

 

 

 

 

 

피규어뮤지엄 사이트

 

 

http://www.figurejeju.com/

 

피규어뮤지엄 제주

피규어뮤지엄 제주

figurejeju.com

 

 

'피규어뮤지엄제주'사이트에서 갖고 온 입장요금표예요. 제주도민은 할인도 됩니다!

 

 

이곳이 '피규어뮤지엄제주'로 들어가는 입구예요. 스타워즈의 스톰트루퍼의 머리가 동동 떠있네요 ㅎㅎ 너무 귀엽지 않나요? 자! 설레는 마음으로 입장해보겠습니다. 피규어뮤지엄은 총 7관으로 되어있는데요~  1층과 2층 그리고 주차장에 미니뮤지엄라인으로 볼거리가 생각보다 많아요.

 

 

 

 

1층에서 입장권을 받고 제1관' ACTION FIGURE' 존으로 들어가면 바로 눈앞에 보이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베네딕트 컴버배치 피규어가 반겨주네요!!! 제1관은 액션피규어들이 있는 공간이에요. 천천히 둘러보시면 됩니다.

 

 

 

제2관은 'MOVIE STATUE'로 영화 속 주인공들의 조각상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반지의 제왕'의 스미골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그루투&로켓도 있어요. 스미골, 골룸 쟤 진짜 같지 않나요? 아무리 피규어래도 형태만 비슷하게 만들고 가짜 티 좀 나던데... 쟤는 정말이지 진짜 같아서 몇 번이고 들여다 본거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시장 컨셉에 맞게 여러 영화 속 주인공들의 바스트도 보이네요. 드라큘라랑 강시도 있어요...;;;; 밤에 보면 소름 돋을 것 같네요. 제가 보여드리는 사진 외에도 많은 피규어들이 있어요. 제가 찍어 온 게 별로 없어서 너무 아쉽네요 ㅠㅠ

 

천천히 둘러보다 보면 저희가 가장 기다리던 제3관을 맞이하게 됩니다. 제3관은 'LIFE SIZE' 존으로 저희 남편도 이 전시관을 제일 좋아했어요.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의 전신상이 보이네요. 저희도 요기 앞에서 사진 하나 찍었습니다 ㅋㅋㅋㅋ 사실 저 모습처럼

찍고 싶었는데 좀 부끄러워서 못 찍고 셀카로만 살짝 담아왔어요. 셀카는 저희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눈은

소중하니까요. 이 장면은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나왔던 건가요? 사실 전 마블 잘 몰라요... 남편이 팬이지...ㅋㅋㅋ

 

 

 

 

뒤쪽에는 아이언맨 슈트 보관소를 재현 해 놓은 곳이 보이는데요. 아이언맨 1편에서 처음 만들었던 슈트와 최근의 슈트까지 하나씩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작은 피규어가 아니라 실제 크기라서 더 재밌게 봤던 것 같아요. 정말 토니 스타크의 작업실에 온 것 같은 느낌? 전시된 슈트들 앞에 보이는 건 토니 스타크에게 슈트를 입혀주는 장치라고 해야 될까요. 그게 있더라고요. 포토존이라 많은 분들이 포즈를 취하시곤 해요. ^^

 

 

 

아이언맨 광팬인 저희 남편.. 전신 피규어를 보며 계속 갖고 싶다 속삭이던데... 갖고 싶다고 모든 걸 다 가질 순 없어 미안.. 우리 돈 많이 벌자 ^^:;

 

 

 

여기 퀄리티 진짜 죽이지 않나요? 토르가 눈앞에 있는 것 같고.. 실제 모습과 너무 흡사해요 수염의 디테일까지 완벽했습니다. 워낙 고가의 피규어다 보니 함부로 만지시면 안돼요!! 아이들에게도 주의가 필요해 보이네요 ~!!

 

이제 2층으로 올라가 볼게요. 올라가는 길에 보이는 스파이더맨 실물 피규어도 있었는데 따로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ㅎㅎ..

 

2층으로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베트맨 전신피규어와 베트카 2대가 보여요. 저는 한대밖에 사진을 또... 못 찍었네요 

일부러 부족하게 찍고 실제로 구경하시라 하는 의미도 있어요 ^^..(죄송)

 

크기가 어마어마한 자동차 실제로 움직이는 건 아니겠죠? ㅋㅋㅋㅋㅋ그냥... 작품이라 생각하고 보자...

 

 

4관은 베트맨과 조커, DC코믹스의 피규어들이 줄지어 있답니다. 저는 DC코믹스가 뭔지도 잘 몰라요...

나중에 다 찾아봐야지 ㅠㅠ 이제 안쪽으로 들어가면 제5관 'UP CYCLING' 트랜스포머 존이 있어요.. 요기는 제가 좋아하지 않는 것들이라 패스합니다 ^^:;

 

 

6관 전시장 'MOVIE STATUE' 에도 또 다른 포토존 하나가 보여요. 바로 제가 젤 좋아하는 스타워즈의 베이비 스톰트루퍼ㅠㅠㅠㅠㅠㅠ너무 아가 아가 해... 악 귀엽지 않아요? 사랑스러움.....

 

 

실물 크기의 전신피규어 옆에서도 찰칵. 만지면 안돼요! 한번 더 조심조심

독자님들의 눈을 한번 더 보호해주려 얼굴은 하트로 가렸습니당...

그리고 이곳은 스타워즈 존이라 뒤편에  다스베이더와 요다의 흉상도 있답니다. 

여담이지만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요다는 아인슈타인의 얼굴을 참조해서 탄생했다 해요~ 이제 보니 좀 닮은 것 같기도?

 

 

스타워즈 존을 빠져나와 쭉~ 걷다 보면 입구에서 반갑게 인사하는 귀여운 쿵후 판다

같이 인사를 해봅니다. 

 

 

아기 갖기 전엔 저렇게 날렵했구나 ㅋㅋㅋㅋ 지금은 까치발 들기도 버거운 임산부 또르르... 다시 저렇게 

가벼워질 수 있을까...?^_ㅠ

 

쿵푸팬더와의 인사를 마무리하고 고개를 들어 앞을 보면 

어마어마한 종류의 베어브릭을 만날 수 있어요!!!

이곳은 제7관 'BE@RBRICK' 존입니다. 

 

엄지손가락만 한 베어브릭만 보다가 엄청 큰 베어브릭 피규어를 보니까 완전 신세계더라고요.

정말이지 요 박물관 꼭 와보세요. 백번 추천합니다!!!!!!

 

자!! 이제 드디어 제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관으로 입장했어요... 설렘주의

디즈니 덕후인 저는 특히 토이스토리를 너무나 좋아해요. 그래서 이곳이 더 기대되는 1인이죠.

 

 

 

공주님들의 피규어를 시작으로 디즈니월드에 들어왔습니다 ㅠㅠ 다 갖고 싶다 우리 집으로 갈래..?

 

 

 

이건 스노우볼이에요... 여기 사장님 진짜 부럽다 맨날 이거 볼수있고 ... 나도 갖고싶다 갖고싶다 .... 살수있나?ㅎㅎㅎㅎ

 

아쉬운 마음으로 공주님들을 뒤로하고 전시관을 다시 쭉 살펴보면 피규어뮤지엄 검색하셨을때 많이 보셨을 

포토존이 또 눈에 들어옵니다. '몬스터주식회사'존 인데요 ~

 

 

 

포스터의 배경색까지 완벽하게 재현해놓은 포토존에서 저도 한번 찰칵 찍어봤습니다 ^^;;

 

 

핑크핑크한 핑크팬더와도 손잡고 한컷 찍구요 ~~~ 드디어 '토이스토리' 우디의 방에 들어왔어요.

벽지도 토이스토리 1편에 나오는 우디방의 벽지와 똑같은걸로 구성되어있더라구요 ㅜㅜ 죠타...

4편에 나오는 포키와 보핍의 피규어도 보이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분홍색 원피스 입고있던 보가 더 예쁜데 ...

하늘색 슈트도 좋아요 너희들 is 뭔들..

 

 

 

 

요 액자에 있는 우디와 버즈의 뒷모습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토이스토리 명장면 중 하나인데요. 3편에서 대학교로 가야하는 앤디가 새로운 주인인 보니에게 자신의 장난감을 모두 전해주고 차를타고 떠나는 모습을 바라보는 우디와 버즈의

뒷모습이에요 . 저는 이때만해도 아.. 이제 토이스토리는 여기서 끝이구나하며 엄청 울었다죠 ... 우디없는 앤디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으니까요 .. 저 장면에서 또 한번의 눈물을 또르르 흘리게되는 명대사 "so long.....partner" - 잘가 ... 파트너

허ㅎㅎㅎ흑 ... 폭풍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런데 4편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엄청나게 좋아하던 서른을 앞둔 올리뷰유였습니다.  

 

 

 

앤디방에 걸려있던 앤디의 그림들도 똑같이 재현되어있어요 . 그 밑에 토이스토리 맴버들이 그림을 지키고있어요 .

 

엄청난 토이스토리 덕후는 여기서 한참의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

 

밖에서 볼때는 작아보여서 뭐가 많이 있겠나 싶었는데 사진에 다 담지못할만큼 종류도 어마어마하구요.

생각보다 넓어서 깜짝 놀랬어요. 

 

밖으로 나와서 입구 맞은편에 작은 피규어뮤지엄이 하나 더 있으니 잊지말고 구경해보세요.

그곳에는 미니미니한 피규어들이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기에 정말 좋은곳인것 같지않나요? 디테일한 피규어들과 여러가지 볼거리들이 많아서

입장료가 그리 비싸다 생각들지 않더라구요. 피규어 좋아하시고 마블팬이시거나 디즈니 덕후시라면 제주도 여행중

한번쯤 들려볼만한 장소로 추천드려요.

 

야외에서 관광하시다 비가 오거나 눈이 오거나 날이 너무 덥거나 춥거나 할때 실내에서 구경할만한 박물관이에요.

 

'피규어뮤지엄제주'는 연중무휴로 쉬는날 없이 365일 문을 열어요.

관람시간은 오전 9시30분 ~ 오후 6시 (마감 오후5시30분)

 

그러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3월달은 하한시적으로 개장 시간을 변경한다하네요.

이틀밖에 남지않은 3월이지만 혹시몰라 변경된 관람시간도 적어봅니다.

 

변경관람시간 오전10시~오후6시 (마감 동일, 오후5시30분)

 

버스로 찾아가실 분들은 공항리무진버스 800번,800-1번,600번을 타고 상창교차로에서 하차 후

도보 7분이면 박물관에 도착하니 이 또한 참고하심 될것같네요 ^^

 

코로나 종식으로 좀 더 편안한 여행길이 다시 열린다면 그때 한번 방문하여 좋은 추억 쌓으심이 어떨까요?

 

남은 일요일 푹쉬시고 새로이 시작하는 한주간 또 열심히 일해봅시다 !!! 모두 즐거운운 일요일 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려요!!! :-) 행쇼

 

 

네비게이션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상창리 1875-8

신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한창로 243

TEL. 064-792-2244

 

(내돈주고 다녀온 솔직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